새 프라이팬 길들이기 초간단 꿀팁
새로 구입한 프라이팬을 사용하기에 앞서 별도로 신경 써 관리하고 계신가요? 기껏해야 한번 세척해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이실 것 같은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프라이팬 길들이기 비법 알아보시고, 오랫동안 잘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프라이팬 구매 후 길들이면 좋은 이유
제대로 길들여 놓을수록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에서 유튜브 영상 등을 참고해 길들이기 비법을 보고 따라하려는 분들이 많은데요. 무작정 막연히 따라하기 보다는 정해진 순서를 잘 지켜 길들여주는 것이 프라이팬 수명을 위해 좋은 방법입니다.
프라이팬 길들이는 방법
우선 새 프라이팬을 물로 닦아준 뒤 가스렌지 위에 올려두고 물을 채운 채 끓여줍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세제 없이 세척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어서 끓는 물에 식초를 조금 넣어 살균과 소독 효과를 더해줍니다. 물이 다 끓는 기미가 보인다면 그 때부터 1분 정도 더 끓여 팬에 남아 있을 수 있는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이후 물기를 깨끗이 닦아낸 다음 가스불로 달궈 조금이라도 남아있을 수 있는 물기를 완벽히 없애줍니다.
이어지는 과정은 오일 코팅입니다. 프라이팬 전체에 오일을 발라줌으로써 기존에 코팅되어 있는 물질이 더 오래 남아있도록 도와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이 과정까지만 진행하면 기존에 쓰던 팬 못지않게 길이 잘 들어있는 새 프라이팬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