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궁금이

다리가 저리는 증상 이유 5가지 예방법

다리가 저리는 증상 이유 5가지 예방법

누구나 다리가 저리는 증상 한번씩은 경험을 합니다. 이유도 알수 없기 때문에 그냥 넘어 가죠. 하지만 이런 증상이 자주 생긴다면 걱정이 될수 있습니다. 심한 운동을 하거나 몸에 문제가 있다면 다리 신경에 문제가 생기면 다리 저리는 이유가 될수 있습니다. 그럼 대표적인 다리가 저리는 증상 이유 확인해 보겠습니다.

다리가-저리는-증상

다리가 저리는 증상

 

과도한 근육 사용

무리한 운동 으로 과도하게 근육을 사용 한다면 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발생 할수 있습니다.

혈액순환 장애

근육이 수축 이완 할때 혈액순환에 문제 가 있다면 다리 저림 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

두개골 아래 부터 꼬리뼈까지 이어진 척추관이 좁아지는 질환 으로 내부 신경을 자극 하기 때문에 다리 저림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골반 틀어짐

잘못된 자세로 인해 골반이 틀어지면 체중이 한쪽으로 쏠려 균형이 맞지 않게 되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허리디스크가 있다면 디스크가 돌출된 부위인 발목, 발바닥, 정강이, 허벅지 등에서 신경이 눌리면 저림 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장시간 서 있는 자세는 피해야 하고 규칙적인 운동 으로 체중조절을 하여 다리 근육을 강화 시켜야 합니다. 누운 상태에서 베개 위에 다리를 올리면 정맥류를 예방 할수 있고 음주나 흡연은 혈관건강에 좋지 안으니 피해야 다리가 저리는 증상 예방할수 있습니다.